구분 |
전략 대응 방안 |
정책 |
억제 |
전환 |
개선 |
계획 |
- 고밀도 복합 토지 개발
- 제한적 주차
- 차 없는 주거지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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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통합적 대중교통 공간계획을 통한 고밀도 토지사용
- 비탄소 교통수단을 위한 인프라 구축
- 철로와 해운으로 화물운송계획과정을 통한 통행계획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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규제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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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교통운영평가 : 주차제한, 차량 종류에 따른 접근 제한
- 교통공급자의 규제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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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차량 배출가스와 연료 효율성 기준마련
- 제한속도 강화
- 저탄소 배출량지역에 따른 배출량 제한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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경제 |
- 연료세, 차량 세금
- 도로 이용료, 주차료, 탄소세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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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추가적 대안수단
- 연료세, 차량 세금, 탄소세, 혼잡세
- 저탄소 배출량 지역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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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효율적 에너지 및 차량사용을 위한 투자를
장려하기 위한 가격 정책 시행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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연료가격은 통행감소, 수단 전환을 장려하며, 연료 효율성을 개선함 |
정보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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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통행 인지 캠페인
- 개별적 통행 계획 수립
- 대중교통 정보
- 대안수단의 인식도 제고
- 차량 운영과 마케팅 협동 운영
- 사전 통행 계획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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기술 |
- 가상의 상호작용 : 화상회의, 원격근무(재택근무)
- 통행계획은 원격근무 및 화상회의와 같은 계획 정책을 통하여 제시됨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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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차량 효율성 개선
- 재생연료(biofuel)
- 하이브리드전기차량,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전기 차량, 전기차량, 수소차량
- 철도 전기화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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교통 운영은 ‘전환’과 ‘개선’ 정책 평가임 |